보도자료

 

보도시점

2023.11.29.(수)

배포

2023.11.29.(수) 09:00


공동대학개교준비 전담조직 3차 회의 개최

-  성공적 개교를 위한 각 기관별 책임있는 역할 이행 재확인 -


  행복청(청장 김형렬)은 11월 28일(화) 오후 정부세종청사 6동 회의실에서 공동대학(캠퍼스) 개교준비 전담조직(TF) 3차 회의를 개최했다. 


행복청은 내년 성공적인 공동대학(캠퍼스) 개교를 위해 세종시, 한국토지주택공사(세종본부), 사학진흥재단 및 입주예정대학들과 대학 건립 및 개교 준비현황을 공유하고, 그 과정에서 각 대학들이 겪는 애로사항을 청취, 지원방안을 마련하기 위해 지난 3월 개교준비 전담조직(TF) 회의를 발족하였다. 


이 날 3차회의에는 세종시와 한국토지주택공사, 입주예정 대학*이 참여하으며, 내년 개교일정에 맞춘 공동대학(캠퍼스) 건립공사 추진 현황, 각 대학별 예산 확보현황 등 입주준비 상황에 대해 한국토지주택공사와 각 입주예정대학들의 발제 및 논의가 진행되었다. 


* (임대형) 서울대, 충남대, 충북대, 한밭대, 케이디아이(KDI), (분양형) 고려대(세종), 공주대, 충남대


이와 아울러 행복청은 기숙사, 인근 공공주택 등을 활용한 학생‧교직원 주거 지원방안, 입주예정대학 본교와 공동대학(캠퍼스) 간의 접근성을 고려한 비알티(BRT) 노선 증차 및 증회 결과, 개교시점에 맞춘 식당 등 편의시설 공급계획 등을 대학들과 공유하였다. 


이번 회의를 주재한 행복청 김홍락 도시계획국장은 “공동대학(캠퍼스) 조성 주관부처인 행복청과 건립사업 시행자인 한국토지주택공사, 그리고 실사용자인입주예정대학들의 책임있는 역할 이행을 재확인한 의미있는 자리였다”면서“개교준비 전담조직(TF) 회의가 관계기관 간 긴밀한 소통과 협업의 장으로 내년 공동대학(캠퍼스)의 성공적 개교에 중요한 밑거름이 될 것으로 기대한다”고 밝혔다. 

담당 부서

도시계획국

책임자

과  장 

한경희

(044- 200- 3180)

도시성장촉진과

담당자

서기관

김세영

(044- 200- 3181)

 
 
     

참 고

공동대학(캠퍼스) 개교준비 전담조직(TF) 3차회의

 

- 2 -